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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지나물 사진

가지나물

칼로리
28 Kcal(1인분기준)
음식재료
(4인분기준)
가지 3개, 소금, 깨소금, 참기름 * 무침장 - 붉은 고추 1개, 간장 1큰술, 다진파 1작은술, 다진마늘 1작은술, 소금 1작은술
음식재료설명
1. 가지는 당질, 무기물, 비타민 등의 함량이 다른 야채에 비해 적으며 영양가도 가장 낮은것으로 되어 있다. 껍질의 색깔은 안토시아닌 색소에 의한 것이며 열량은 75kcal/100g 정도이다.
   

요리팁

1. 찜통에 가지를 너무 오래 찌면 물컹해지므로 주의한다.
2. 가지를 찐후, 물기를 충분히 짜서 무치도록 한다.

만드는 법

11. 가지는 깨끗이 다듬어 4등분으로 갈라서 찜통에 넣고 소금을 조금 뿌려 5분 정도 찐다. 식힌후, 손으로 적당히 찢고 물기를 짠다.

22. 붉은 고추를 반으로 갈라 씨를 빼고 잘게 썬다.

33. 볼에 가지를 넣고 무침장을 골고루 끼얹어 손으로 조물조물 무친다.

44. 깨소금과 참기름을 넣는다.

참고문헌

글.사진 foodnar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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